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및 리뷰

보이저스, SF 영화 추천 및 리뷰 (결말 포함)

by betheboss 2023. 11. 2.

주인공 "크리스토퍼"

영화 "보이저스"는 지구와 비슷한 환경을 가진 먼 행성에 인류의 정착이라는 임무를 위해 우주선에 탑승한 젊은 우주비행사 그룹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중심 인물인 크리스토퍼는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임무가 예기치 않은 방향으로 전개되면서 복잡한 권력관계와 도덕적 딜레마에 휘말리게 되며 충성심과 인내심을 시험받게 됩니다.

 

영화 줄거리

지구의 온도가 계속하여 상승하며 가뭄과 기근 등의 재해가 인류를 괴롭혔고 지구의 상황이 악화되고 있기에 인류는 인간이 서식할 수 있는 새로운 행성을 2063년에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행성까지 항해하는데 86년이라는 시간이 걸리기에 새로운 행성의 정찰임무를 수행하는 목적으로 이들은 인공수정을 이용해 30명의 우수한 아이들을 생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30명의 아이들에게 임무를 위한 높은 교육 및 훈련으로 양성해가며 이 임무의 총 책임자인 리처드는 이 30명의 대원들을 자신의 아이처럼 잘 보살피며 양성해갔고, 이 과정에서 그들에게 정이 들게 되어 리처드는 이들과 함께 우주선에 탑승하기로 마음먹습니다. 그렇게 리처드와 30명의 대원들은 새로운 행성을 향한 여정을 시작하게 되면서 영화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립니다.

 

시간이 흘러 성인이 된 대원들은 성공적인 임무를 위해 끊임없이 교육을 받으며 규칙적인 생활을 지속합니다. 그들은 매일같이 파란색의 물을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어느 날, 크리스토퍼 대원이 소변에서 독소를 발견하게 되고 호기심으로 인해 잭 대원과 독소의 성분을 알아내고 매일 마시는 파란색 물에서부터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파란색 물은 좁은 우주선의 질서를 위해 성욕과 쾌감을 없애고 성격을 둔하고 유순하게 만드는 작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알게 된 크리스토퍼와 잭은 이 약물의 정체를 숨겨온 리처드에게 배신감을 느끼며 파란 물을 마시지 않기로 합니다. 이 약물을 끊고 난 후 그들은 그동안 억제되었던 젊은 혈기가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잭과 크리스토퍼는 리차드와 셀라 대원이 둘이 있는 모습을 보고 질투심을 느끼며 리차드에게 더욱 반감을 가지게 됩니다. 하루는 우주선의 통신장비에 문제가 생기며 잭과 리처드가 수리를 준비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잭의 준비를 돕던 셀라의 모습에 잭은 참지 못하고 셀라의 몸을 더듬습니다. 이 모습을 리처드가 보게 되었고 크리스토퍼와 잭이 파란물을 마시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리처드는 논리적으로 크리스토퍼를 잘 타이르고 잭이 아닌 그와 함께 통신장비를 수리하기 시작하게 됩니다.

 

장비를 수리하던 과정에서 정체모를 폭발음과 함께 리처드가 큰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총 책임자인 리처드는 목숨을 잃게 되어 남은 대원들은 투표를 통해 크리스토퍼가 새로운 리더로 세워지게 됩니다. 이 날 이후, 대원들은 파란색 약물을 복용하는 것을 중지하게 된 후 점차 인간의 본능적인 모습들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들은 감정을 억제하지 못한 체 충동적인 행동을 하고 결국, 폭력적인 성향이 드러나며 몇몇의 팀원이 싸우며 상황이 심각하게 흘러갑니다. 크리스토퍼는 중재하려 했지만, 리더가 되고 싶었던 잭은 크리스토퍼에 반기를 들며 잭의 무리와 크리스토퍼의 무리, 둘로 분열하게 됩니다.

 

우주선에서 가끔씩 들리는 이상한 소리를 이용해 잭은 외계인의 존재를 말하며 공포의 분위기를 조성했고 이를 이용해 대원들이 자신을 따르도록 만듭니다. 잭의 무리들이 단합하고 있을 이 때, 크리스토퍼의 무리는 불에 탄 시스템을 복구하면서 리차드의 사고에 숨은 진실을 알게 됩니다. 리차드가 수리를 하던 중 그에게 반감이 있던 잭이 컨트롤러를 조작해 그를 죽인 것이었습니다.

 

크리스토퍼와 그의 팀원 샐라는 인간의 추악한 본성에 경악하며 서로를 위로하며 사랑의 본능에 이끌리며 그날 밤을 함께합니다. 며칠 후 잭은 완전한 통제를 위해 모두를 한자리에 모아 새로운 규칙을 적용을 알립니다. 이 때, 크리스토퍼는 잭이 리차드를 죽였다는 것을 모두에게 알리게 됩니다. 하지만, 잭은 오히려 외계인의 존재를 언급하며 모두를 위해 리처드를 죽였다고 말합니다. 대원들은 이러한 잭의 말에 선동되었고 외계인이 몸속에 들어있다고 누명이 씌어진 죄 없는 한 대원은 목숨을 잃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잭은 크리스토퍼를 죽이려고 했고, 더 나아가 우주선에 구비되어 있던 무기를 발견하며 더욱 힘을 얻습니다. 얼마 후, 잭의 무리들은 크리스토퍼와 그의 무리를 찾아내게 됩니다. 잭의 이러한 악마와 같은 모습과 상황이 정상적이지 않다고 생각했던 잭의 무리 중 한 명이 이성적인 목소리를 내며 막으려고 했지만, 그는 잭의 무기로 인해 목숨을 읽게 됩니다. 잭은 크리스토퍼까지도 죽이기 위해 무기를 쏘지만 크리스토퍼는 셀라와 함께 도망치며 가까스로 피하게 됩니다. 그런 크리스토퍼를 잭이 쫒아 갑니다. 

 

크리스토퍼와 셀라는 잭이 이성적인 대화가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느낀 후, 잭을 우주 밖으로 날려보낼 함정을 파게 되고, 그 함정에 걸리며 잭은 우주로 날아가게 됩니다. 이렇게 잭이 사리지게 된 우주선에서는 셀라를 새로운 리더로 뽑아 이전과 같이 질서가 있는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세월이 지나, 대원 사이에서 아이들이 태어나고 그들은 86년이란 시간에 걸쳐 새로운 행성에 도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

 

영화 해석

"보이저스"는 특히 우주 여행, 제한된 환경에서의 인간 행동, 장기간 우주 임무의 윤리적 함의와 관련된 다양한 과학적 및 심리학적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장기간의 고립의 심리적 영향과 장기간 우주 탐사의 맥락에서 대인 관계를 유지하는 어려움에 대해 고민할 기회를 제공하며, 감정적인 인내력의 중요성에 대하여 토론하게 합니다. 또한 영화 "보이저스"는 유전공학의 복잡성과 우주 여행을 위한 인간 개선의 윤리적 고려사항을 탐구함으로써, 우주 식민지화를 위해 인간의 본성을 변경하는 것이 인체 실험의 도덕적 경계와 잠재적인 결과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또한 이 이야기는 권력 관계, 폐쇄된 우주선 환경에서 사회질서의 취약성을 다루며, 대의를 위해서 개인의 자율성과 집단적 책임 사이의 미묘한 균형을 다루며 관객에게 볼거리를 선사합니다.